본문 바로가기
영화&드라마/Watcha!

[Watcha] 인생영화, 나의 반쪽을 찾기 이전에 나부터 사랑하고 <헤드윅> 영화 추천

by G9 2022. 2. 1.
반응형

 

[Watcha]

 

헤드윅

Hedwig And The Angry Inch

나의 반쪽을 찾기 이전에 나를 사랑하기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 

2001년 / 91분

 

존 카메론 미첼

존 카메론 미첼, 마이클 피트, 미리암 쇼어

 

 


 

 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 

 

퀴어 영화에 관심을 가지는 당신

음악 영화를 사랑하는 당신

영화의 연출을 눈여겨보는 당신

 

 

 

 

 

 
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헤드윅: 내가 사랑하는 장면 3

헤드윅은 나의 인생 영화이다.

처음에는 아무런 생각 없이 보았고

모든 장면에 반하지 않을 수 없었다.

그중 내가 가장 사랑하는

장면 3가지를 먼저 뽑아보고자 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1. 헤드윅의 고백

헤드윅이 사랑하는 사람과 

떠나겠다는 고백을 할 때

가발을 쓰고 엄마에게 말하는 장면에서

헤드윅이 너무 아름다워 보였다.

완전 개인의 취향이지만

나는 이 장면을 몇 번이고 돌려 봐야만 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미지 클릭시 The Origin of love link(노래)_ youtube

2. 비가 내리는듯한

밴드 노래를 하다가 모두가 비를 기다리는듯하게

하늘을 보는 장면을 나는 좋아한다.

연출과 노래 모두 좋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3. 슈가 대디

모든 노래가 좋지만

연출적으로는 보았을 때 충격은

슈가 대디를 빼놓을 수 없다.

찰랑 거리는 치마가 얼굴을 치는 장면을 처음 봤을 때

내가 얼마나 놀랬는 줄 알아? 연기는 또 왜 이렇게 잘해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3i3MpHxmYOE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헤드윅은 퀴어 영화이다

헤드윅은 어린 시절의 상처를 덮으려 자신을 여자로 생각하는 방법을 택한다.

한평생 그렇게 살아오면서도 사실 정말 찾고 싶었던 건

자신의 반쪽, 영원한 사랑

헤드윅은 그저 그 바람이 너무나 간절해서

더 넓은 선택지를 만들어 놓은 것은 아닐까.

그리고 그 과정에서 사회가 가지는 어떤 선입견으로 인해

자신을 여성으로 보여주는 것이

사람들에게 자신을 더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던 것은 아닐까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음악도 잘하면 반칙 아닌가

가장 놀랐던 부분은 감독이 헤드윅이라는 점

이 영화를 봤던 나는 지금보다 더 어렸고 

사람이 여러 가지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었다.

이 영화에서 나는 연출뿐만 아니라 음악에도 정말 홀릭되었기 때문에 놀랐고

영화를 더 사랑하게 되었다.

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

 

The Origin Of Love - Hedwig And The Angry Inch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_zU3U7E1Odc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연출은 또 얼마나 좋은지

밴드 음악이 나올 때마다 나오는 작은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한다.

다른 연출들에서도 가끔씩 어떤 판타지적인 느낌을 받지만

마치 신화를 설명하는 동화책처럼 

그의 가사와 일치되는 애니메이션을 보자면

새로운 세계를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생각이 든다.

친절한 헤드윅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헤드윅> 영화 속 한장면 _ 구글 검색

여러 이유를 통해 이 영화는 볼만한 가치가 있으며

많은 이의 인생 영화이기도 하다.

그리고 당신의 인생영화가 될 수도 있다.

 

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의 가장 기본은

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영화는 말해준다.

 

 

 

 

Hedwig and the Angry Inch - Exquisite Corpse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AkKZlBayrg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Watcha] 인생영화, 나의 반쪽을 찾기 이전에 나를 사랑하기 <헤드윅> 영화 추천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